• 자주 묻는 질문 [음악 서비스] World AI Music은 어떤 서비스인가요?

     바나나 뮤직100% 직접 AI로 생성한 음악을 자유롭게 스트리밍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아무런 저작권 문제없이 다양한 음악을 이용할 수 있으며, 어떠한 별도의 추가 금액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AI 기반 음악 추천 서비스와 나만의 플레이리스트 기능을 통해 보다 편리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바나나 뮤직은 가사를 포함한 AI K-POP 곡을 제공하여 대중가요와 차이가 없는 음원을 제공합니다.

    BGM 곡도 추가로 별도 제공합니다.

  • 자주 묻는 질문 [음악 서비스] 나만의 플레이리스트를 만들 수 있나요?

    바나나 뮤직은 다른 AI 음악 사이트와 다르게 나만의 플레이 리스트를 만들어 곡을 저장하여 보다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첫 이용 시 업종별 음악을 전체 나만의 플레이 리스트에 넣고 매주 추가되는 신곡(NEW SONG)AI 추천곡을 추가하여 더욱 다양한 음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자주 묻는 질문 [음악 서비스] AI 음악이란 무엇인가요? AI 음악만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AI 음악은 인공 지능(AI) 기술을 사용하여 생성한 음악입니다.

     

    AI 음악의 특징

    다른 스트리밍 서비스(지니, 멜론, 유튜브 등)를 결제하여 이용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사업장에서 음악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별도의 공연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하지만 저희 바나나 뮤직의 AI 음악은 저작권 사용료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별도의 추가 요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 자주 묻는 질문 [음악 서비스] 음악을 어떻게 스트리밍하거나 다운로드 할 수 있나요?

     웹 플레이어 버튼을 클릭하시면 음악을 스트리밍 할 수 있습니다.

     

     음악 스트리밍 방법

    홈 화면 웹 플레이어 버튼 클릭 또는 추천 플레이 리스트에서 곡 재생하면 자동으로 플레이어가 실행됩니다.

     바나나 뮤직은 사이트 내 플레이어에서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만을 제공하며,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는 별도 제공하지 않습니다.

  • 자주 묻는 질문 [음악 서비스] 플레이리스트 추천은 어떻게 작동하나요?

    바나나 뮤직AI를 기반으로 추천 플레이 리스트를 제공합니다.

     가입 시 기재한 내용을 토대로 사용자의 취향 기록, 선호하는 음악 장르, 사업장 유형 등을 바탕으로 AI가 자동 생성한 리스트입니다.

     

    매주 업로드 되는 신곡과 AI 추천 곡을 플레이 리스트에 추가하여 매주 다른 분위기 연출이 가능합니다 .

    매장을 운영하시는 분들은 업종별로 분류된 AI 음악을 이용하시면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십니다.

  • 자주 묻는 질문 [음악 서비스] 사업장 형태로 제공되는 플레이리스트는 무엇인가요?

     바나나 뮤직은 사업 유형에 따라 다른 매장 분위기를 미리 분류하여 업종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업종별 맞춤형 플레이 리스트 예시]

     체육시설 / 스포츠 : 에너지 넘치는 K-POP, EDM, 댄스, 힙합, 락 음악 등

     카페 / 식당 : 감성적인 로파이, 발라드, 인디팝, 어쿠스틱 음악 등

     패션 / 뷰티 : 서정적인 발라드, 락 발라드, 팝송 등

     

     제공되는 추천 플레이 리스트를 참고하여 사용자의 환경과 취향에 맞게 별도의 추가/삭제가 가능합니다.

  • 자주 묻는 질문 [음악 서비스] 가사 있는 곡과 BGM 곡은 어떻게 구분할 수 있나요?

    바나나 뮤직은 기본적으로 가사가 있는 곡을 제공합니다.

    가사를 포함한 곡은 제목 앞에 별도의 가사 표시 이미지가 있습니다.


    BGM(배경음악)이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BGM] 장르로 구분하여 두었으니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십니다.

    BGM 곡은 제목 앞에 [BGM]이 별도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 구분을 통해 사용자는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의 곡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 자주 묻는 질문 [AI Music] 일반적인 다른 음악 사이트(지니, 멜론 등)와 다른 점은 무엇인가요?

    일반적인 다른 음악 사이트(지니, 멜론,유튜브 등)는 이용료를 지불하여도 매장이나 공공의 장소에서 음악을 재생하면 저작권법을 침해하는 행위로 간주하여 저작권 관련 모든 협회에 공연권료(공연사용료와 공연보상료)를 납부하여야 합니다. 이는 다른 음악 사이트 서비스 이용 약관에도 명시되어 있는 내용입니다.

     

    반면, 바나나 뮤직은 모든 음악을 100% 직접 AI로 생성한 곡으로, 위 협회에 별도의 납부를 하지 않고, 개인 혹은 사업장에서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 자주 묻는 질문 [AI Music] 서비스 이용 시 음악 관련 협회에 추가 납부할 저작권료가 있나요? 또한, 저작권법 위반은 아닌가요?

     바나나 뮤직에서 제공되는 모든 음악100% AI를 통해 직접 생성한 음악으로 어떠한 음악 협회에도 등록되지 않은 바나나 뮤직 소유의 음원입니다.

     

    저작권 협회에서 바나나 뮤직을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별도의 저작권료 징수를 하지 않습니다.

    저작권 협회에서 징수하는 저작권료와 저작권법을 위반하지 않으니 마음껏 이용하셔도 됩니다.

  • 자주 묻는 질문 [AI Music] 바나나 뮤직은 어떤 장르의 음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나요?

    바나나 뮤직은 국내 최초 AI K-POP 음원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바나나 뮤직은 매우 다양한 장르의 대중가요를 서비스합니다.

    다른 사이트와 다르게 대부분의 곡이 가사를 포함한 국내 가요와 외국 팝송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직접 생성하여 제공하고 있으며 주기적으로 다양한 장르의 음원들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추가되는 신곡들은 최신 음악 페이지를 통해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자주 묻는 질문 [AI Music] 제공되는 음악의 품질은 어떠한가요?

    바나나 뮤직의 모든 곡은 기존에 존재하는 음악을 AI가 학습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새로운 곡을 생성하였습니다.

    다양한 장르와 분위기에 맞춰 세련된 스타일의 음악을 제작하여 높은 수준의 퀄리티를 자부합니다.

    어느 장소에서 들어도 절대 부족하지 않은 대중가요를 제공합니다.

  • 자주 묻는 질문 [서비스 이용] 나의 플레이 리스트에 중복되는 곡은 어떻게 확인 가능하나요?

    나만의 플레이 리스트에 이미 담겨 있는 곡을 추가하는 경우 해당 곡은 추가 되지 않습니다.

     , 업종별이나 장르별로 만들어진 플레이 리스트에 곡이 중복되는지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매주 AI 추천 음악과 최신 음악(신곡)을 플레이 리스트에 추가하여 매주 새로운 곡과 함께 할 수 있습니다.

     

    AI 추천 곡과 신곡의 추가를 안 하시더라도 최소 1달에 1번 정도 분류된 해당 업종의 곡을 전체 선택하여 나만의 플레이 리스트에 추가해주시면 기존에 있는 곡은 별도로 추가되지 않고 신곡만 추가되어 보다 편리하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 자주 묻는 질문 [서비스 이용] 하나의 아이디로 다른 곳에서 동시 접속이 가능한가요?

    바나나 뮤직은 하나의 아이디로 다른 곳에서 동시 접속을 할 수 없습니다.

    같은 아이디로 다른 기기에서 로그인 할 경우 기존에 사용 중인 기기에서 사용이 중단되며, 새롭게 접속한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하게 됩니다.

    위와 같은 상황이 발생 시 서비스 이용 오류의 원인이 됨을 말씀드립니다.


    [이용 예시]

    한 건물 내에서 두 개의 층을 사용하여 사업장을 운영 하시는 경우

    >두개의 층을 한번에 음원 송출하는 시스템인 경우 하나의 아이디로 사용 가능

    >각각의 층에서 별도의 음원 송출하는 시스템인 경우 각각의 층에서 별도의 아이디로 사용

     

    대형 마트나 전국 체인점을 운영 중인 경우는 별도 문의 주시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자주 묻는 질문 [서비스 이용] 세금계산서 발행 또는 영수증 확인은 어떻게 하나요?

    고객센터를 통해 세금계산서 발행 및 영수증을 요청하시는 경우는 회원 정보에 저장된 이메일 주소로 발행해드립니다.

     

    기타 문의는 고객센터를 이용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자주 묻는 질문 [서비스 이용] 재생 오류, 장시간 로딩, 노래 끊기는 현상 등은 어떻게 처리하나요?

    바나나 뮤직은 데스크톱 기반의 크롬 브라우저에서 사용이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모바일이나 테블릿에서 이용하시거나, 크롬이 아닌 다른 인터넷 브라우저를 이용하시는 경우 위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바나나 뮤직은 하나의 아이디로 동시 접속이 불가능한데 다른 환경에서 접속을 시도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에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타 문의 및 불편사항은 고객센터를 이용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